ABOUT & CONTACT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은 오는 20일 오후 1시, 부산 영도구 라발스 호텔에서 ‘부산 해양바이오산업 육성전략 포럼’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해기원과 부산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행사는 시가 추진 중인 ‘시민이 행복한 동북아 해양수도’ 목표 달성을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국내 해양바이오 산업 현황 및 미래가치(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기원 부연구위원) ▷해양바이오 산업에 대한 부산의 잠재력(해기원 장덕희 미래전략실장) ▷해양 산업소재 개발과 산업적 활용방안(동아대학교 조종현 교수) 등의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부산의 해양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가들의 자유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해양바이오 산업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성장 동력 가운데 하나다. 따라서 관련 시장 선점을 위해서는 선제적이고 공격적인 육성전략 수립이 필수적이다. 시는 부산이 다른 곳보다 해당 분야 전문가가 많고 연구 및 개발 여건이 우수한 점을 고려해 지역 특화전략산업으로 육성하려 노력하고 있다.

 김웅서 해기원 원장은 “우리 기관은 해양바이오 분야 전문인력뿐 아니라 축적된 연구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런 성과물의 상용화를 통해 부산 해양바이오산업 잠재력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염창현 기자 haorem@kookje.co.kr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200&key=20191219.99099009351

CART

Total 99,999,999원

pay